축구기사/J리그

VAR로 두 번 운 비셀 고베. 하지만 사카이 고토쿠, 야마구치 호타루는 VAR 탓을 하지 않았다.

뚜따전 2020. 12. 13. 23:44
728x90


고베 입장에선 아쉬운 패배였다. 비셀 고베는 연장전 끝에 울산 현대에 1-2로 패해 일본 구단 4년 연속 결승 진출이 좌절됐다.

고베는 후반 7분 코너킥 상황에서 약속된 플레이를 하며 야마구치 호타루가 오른발로 공을 흘려보내 선제골을 넣었다. 또 후반 30분 높은 위치에서 볼을 빼앗고 야스이 타쿠야의 슛 이후 나간 공을 사사키 다이주가 밀어넣어 격차를 2점으로 벌리는 듯 했다.

하지만 직후 VAR 판독 결과 야스이의 파울로 취소됐다. 후반 36분 이번에는 울산의 공격수 비욘 존슨의 골이 터진다. 처음에는 부심이 오프사이드로 판정했지만 VAR 판독 후 이번에는 골이 인정됐다.

연장 후반 14분에는 골키퍼 마에카와 마유즈야가 울산 현대 주니오와 접촉하며 페널티 지역 안에서 파울을 범했고 페널티킥을 주니오가 넣으며 결국 역전을 허용하고 만다. 오른발 부상 때문에 이번 대회에서 처음으로 벤치 밖 관중석에서 경기를 지켜보던 안드레스 이니에스타도 결국 고개를 떨궜다.

경기 후 온라인 인터뷰에 응한 야마구치는 "우리보다 울산이 더 강했다. 우리는 지금 가졌던 힘을 다 썼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여기까지 왔다는 것에 자부심을 가져도 좋다고 생각한다. 가슴 펴고 돌아가고 싶다." 고 당당하게 대답했다.

경기 후 Zoom 취재에 응한 사카이 고토쿠도 "한 가지 말할 수 있는 것은 원 팀으로서 최선을 다했으므로 가슴 펴고 돌아가고 싶다." 라고 야마구치의 말에 동의했다. VAR 판정에 대해서는 "어쩔 수 없다. 세계 축구의 규칙은 바뀌었고 이러한 것도 다 합쳐서 오늘 결과인 것 같다." 라고 타이르듯이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