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기사/J리그

우라와 레즈 우가진 토모야, 의료 종사자에 대한 지지를 호소

by 뚜따전 2020. 4. 14.
728x90

우라와 레즈 수비수 우가진 토모야가 13일 자신의 블로그에서 의료 종사자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는 글을 게시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 세계에 만연하는 가운데 의료 종사자들은 하루하루 현장에서 코로나와 싸우고 있다. 그러나 감염자와 접촉이 많아 의료종사자 본인과 그 가족에 대한 비방, 악의적인 소문으로 인한 피해가 다수 발생해 정신적으로도 큰 고통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가진은 "영웅은 우리 스포츠 선수가 아닌 의료 종사자들이다. 그런데 왜 그런 생각까지 짊어져야 하는가. 이와 같이 간호사, 의사 등 의료 종사자를 향한 정신적 지지는 소홀하다." 라고 이 문제의 심각성을 언급했다. 그래서 '우리들도 뭔가 할 수 없을까' 라고 생각해 팀 동료들과 논의했고 @ThanksMedicalWorkers라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었다고 했다.
 
우가진은 "우리의 메세지가 의료 종사자분들에게 전달되어 조금이라도 힘을 보태어주며 성원을 보내고 근거 없는 차별, 편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다시 한 번 이기적인 생각을 버리고 현실을 직시해 주셨으면 한다." 라고 설명하고, "그런 움직임을 확산시키고 싶은 마음이 이 계정에 담겨 있다." 라고 말했다.
 
우가진은 " '@ThanksMedicalWorkers' #의료종사자라는 태그를 달고 스토리 또는 포스트를 올려주어 적극적으로 확산해 주었으면 좋겠다. 힘들 때일수록 모두 손에 손을 잡고 서로 돕자. 협력은 유일하게 가능한 게 인간이다."라고 호소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