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기사/J리그

도쿄 베르디 前 감독 나가이 히데키, 갑질 의혹... 도쿄 베르디로부터 조사 보고서 수령 후 내용 정밀 조사

by 뚜따전 2021. 9. 28.
728x90

최근 갑질과 관련해 논란이 일고 있는 사간 도스의 감독 김명휘에 이어 또 다른 갑질 혐의가 밝혀진 축구인이 있다. 바로 前 도쿄 베르디 감독이었던 나가이 히데키다.

J리그는 28일 이사회 후 온라인으로 기자회견을 실시했다. 기자회견 내용은 나가이 히데키 前 도쿄 베르디 감독의 갑질 문제와 관련해 구단 측으로부터 조사 보고서를 수령한 사실을 밝히는 것이었다.

J리그 내부 감사 & 컴플라이언스 법무실의 하기와라 카즈유키 실장은 "조사의 신빙성, 공정성을 담보할 수 있다. 다만 (해당 내용과 관련해서) 우리 법무실만 판단할 수 없기 때문에 고문 변호사와 해당 내용을 정밀 조사하고 있는 단계다. (J리그 내에서) 징계 판결과 관련해서는 조정 위원회의 판단에 넘기게 된다. 조정 위원회에 해당 내용을 가지고 가야 할지, 그렇지 않은지를 판단하게 된다."라고 말했다.

또 나가이 히데키의 지도자 라이선스의 자격 정지 여부에 대해서 "일본축구협회(JFA) 기술 위원회의 판단에 맡겨 JFA에 해당 내용을 송부해 검토를 계획하고 있지만, 아직 전달하지 않은 상황이다."이라고 했다. 나가이 감독은 이번 달 1일 성적 부진을 이유로 도쿄 베르디 감독직에서 사임했다.

반응형

댓글